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에서는 Bing가 검색으로 한 개가 등록돼 있습니다. 일단 문제는 Internet Explorer에서 Bing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문제가 크게 되지 않겠지만 다른 검색엔진을 사용할 수가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를 자주 사용한다거나 아니면 구글을 자주 사용한다는 등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Internet Explorer 11에서 기본 검색엔진을 구글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Bing로 있으면 웹페이지 등에서 단어들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Bing가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Bing으로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검색엔진으로 검색하려고 하면 해당 검색엔진으로 접속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단하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고 나서 도구->추가 기능 관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검색 공급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항목 아래에 보시면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웹사이트로 이동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검색엔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보시면 국가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다른 국가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나는 러시아어 공부한다고 러시아 사이트를 자주 사용한다면 해당 국가 설정을 러시아로 변경을 해주면 해당 러시아어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볼 수가 있고 일본어를 자주 사용한다면 일본어로 변경을 해주면 해당 국가에 맞는 검색 추가기능을 볼 수가 있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일단 여기서는 구글을 추가해주는 걸로 했으니까 구글을 선택을 해주고 추가를 해주면 검색 공급자를 추가할 것인지 물어볼 것이고 여기서 잘 보면 이 공급자를 기본검색 공급자로 지정과 이 공급자의 검색 제안을 사용을 볼 수가 있는데 공급자를 기본 검색 공급자로 해주면 해당 검색엔진이 최우선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주소에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엔진으로 검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구글을 추가하고 나서 기본 값으로 변경하고 다시 검색을 해보면 구글로 검색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특정 단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구글 검색엔진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이렇게 간단하게 Internet Explorer 11(인터넷 익스플러워 11)에서 검색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