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무조건 Next 버튼을 누르다가 자신도 모르게 툴바가 설치되고 합니다. 물론 모든 툴바가 나쁜 기능을 하지 않습니다. 툴바라는 것이 잘 사용하면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편리하게 도움을 줄 수가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설치되었거나 설치를 한 툴바를 삭제하여야 하는데 삭제를 하는 부분을 방해하거나 삭제를 할 수 없을 때 해당 툴바 제거도구를 사용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물론 지난 시간에 다양한 툴바 제거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일단 해당 Smart Toolbar Remover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오페라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포터블은 미지원인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Smart Toolbar Remover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Smart Toolbar Remover

그러면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설치된 툴바들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여기서 삭제를 원하는 툴바를 선택하고 나서 Uninstall를 선택을 해주고 정말 삭제를 원하는지 한 번 더 물어보는데 여기서 자신이 정말로 툴바를 삭제를 원한다면 Yes를 눌러주면 해당 툴바는 삭제될 것입니다. 일단 조금 아쉬운 것은 앞에서도 적은 것처럼 포터블 미지원, 오페라 브라우저 미지원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