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즐겨찾기를 백업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서 브라우저에서도 동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설정을 해두었다면 쉽게 백업과 복원을 진행할 수가 있겠지만, 파일로 저장하거나 아니면 다른 브라우저로 수동으로 옮기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각각의 브라우저에서도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같은 것을 쉽게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은 번거로운 방법이지만 간단하게 파이어폭스 즐겨찾기를 인터넷 익스플러워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를 실행하고 나서 북마크->모든 북마크 보기->북마크 도구 모음으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자신이 저장해 놓은 북마크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져오기 및 복구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북마크를 HTML로 내보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북마크를 저장할 곳을 지정을 해주고 나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HTML 파일 하나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Internet Explorer에 추가해야 하니까 간단하게 Ctrl+H를 눌러주어서 즐겨찾기를 눌러주고 나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브라우저 설정을 어떻게 가져오거나 내보내겠습니까? 라는 메시지와 함께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파일을 가져 와야 하므로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나서 무엇을 가져오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즐겨찾기, 피드, 쿠키를 가져올 수가 있는데 방금 내보낸 것은 북마크 이므로 즐겨찾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고 나면 즐겨찾기의 대상 폴더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즐겨찾기 목록으로 가보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크롬 같은 경우 북마크->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선택을 해주면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통해서 북마크를 가져와야 하는 웹 브라우저를 선택을 해주고 그리고 가져올 항목 선택 부분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즐겨찾기/북마크,저장된 비밀번호, 검색엔진,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을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나마 즐겨찾기를 HTML로 저장을 해두어서 따로 보관을 해둘 수가 있고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쉽게 옮기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