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이든 노트북을 사용하든 일단 기본적으로 모니터라는 장비가 있어야지 해당 컴퓨터들을 사용하면서 영화 감상, 음악 감상 등을 통해서 나름 휴식을 하거나 아니면 작업을 할 때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어판->디스플레이->색 보정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귀찮으면 실행에서 dccw을 입력을 하고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작업을 하기 전에 몇 가지만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1. 모니터 설정 초기화
2. 자신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의 색상관리 초기화

3. 모니터 색상 관리 프로그램 실행중지 즉 예를 들어서 모니터 색 온도는 6500K로 하든지 해야 할 것입니다. 여기서 모니터 색 보정에서는 감마, 밝기, 대비, 색 밸런스과정을 통해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다 보면 적당한 감마라는 것을 볼 수가 있고 해당 부분을 잘 기억을 해두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통해서 진행하면 슬라이더 화면과 함께 그림이 나타날 것이고 해당 부분을 조정해서 전에 기억한 중간그림으로 맞추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 해당 부분에서는 사용자가 해당 부분을 건너뛸 수가 있으면 아니면 계속 진행을 위해서 다음을 선택하면 모니터 밝기 조정에 관한 부분을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에는 대비 조정 해당 대비 조정은 일반 모니터들에 있는 대비 조정부분을 이용해서 대비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색 밸런스 조정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로 미리 제시된 예시를 보고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아마도 조금은 무엇인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다면 아마도 윈도우 색 보정 기능을 다시 재설정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스플레이 색 보정은 사용하되 저는 Nvidia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어서 Nvidia 제어판 기능을 사용해서 조정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모니터 색 보정은 기본 설정 값에 해당 부분으로 진행하되 감마를 설정해야 한다면 모니터 색 보정에서 감마 조정 부분으로 보고 실제로는 Nvidia 제어판에 있는 바탕화면 컬러 설정 조정부분으로 이동해서 Nvidia설정 사용으로 변경하고 해당 감마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변경을 진행하는 방법과 아니면 처음부터 그래픽 카드에 있는 컬러설정 부분을 통해서 직접 옆에 있는 샘플 사진을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컬러 설정을 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