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 환경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국가에서 특정 사이트를 차단을 한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가거나 해서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접속이 되지 않아서 동영상을 감상하지 못하는 경우 다시 해외여행에서 귀국을 해서 집에서 보거나 아니면 중요한 문서편집을 해야 해서 급하게 온라인 문서 편집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데 접속을 차단했으면 아주 난감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렇게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 부가기능일 것입니다. 일단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DotVpn-Free and Secure VPN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지만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과 같이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DotVpn 설치화면DotVpn 설치화면

그리고 나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Sign UP를 눌러주면 회원가입을 할 수가 있는 화면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의 이름과 성, 그리고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을 하면 VPN에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DotVpn 회원 가입DotVpn 회원 가입

일단 아래 화면이 DotVpn에 접속을 한 모습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기본적으로 독일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여기서 자신이 VPN Server를 변경하고 싶으면 Server Location을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독일,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네덜란드, 러시아, 싱가포르, 스웨덴 9개 국가의 VPN을 지원하고 있어서 그냥 자신이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Public IP Address와 그리고 Private Address(자신이 사용하는 IP 주소)를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면 해당 VPN 서버와의 거리, 핑상태, 프로토콜 타입 등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VPN 프로그램과 그리고 기타 VPN 설정보다는 브라우저 부가기능으로 돼 있어서 간단하게 구글 크롬 부가기능의 설치를 통해서 쉽게 이용할 수가 있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되고 만약 DotVpn의 VPN 서비스를 중지하고 싶은 경우에는 파워 버튼모양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면 간단하게 VPN 상태를 중지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DotVpn-Free and Secure VPN

DotVpn VPN 연결 및 VPN 접속 서버 변경DotVpn VPN 연결 및 VPN 접속 서버 변경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