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악성코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악의적으로 조작된 사이트에 방문했으면 브라우저 취약점, 윈도우 보안 취약점, Java 등과 같은 취약점을 이용해서 사용자의 컴퓨터를 악성코드로 감염될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악성코드에 의해서 개인정보 유출 같은 사건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를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와 보조적으로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안티 키로거 제품을 사용한다거나 브라우저에서 웹 안전도를 확인할 수 있는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Secure Downloader은 간단하게 Google Chrome을 통해서 파일을 내려받으면 40개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엔진으로 검사를 해서 해당 파일에 악성코드가 감염된 것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하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Secure Downloader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ecure Downloader 설치 화면Secure Downloader 설치 화면

여기서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Last downloaded Files라는 항목에 자신이 내려받은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파일을 내려받는다고 가정을 했으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에서 1이라는 숫자(파일 내려받기 수)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및 다운로드 파일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및 다운로드 파일

그러면 잠시만 기다리면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진행중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진행중

그리고 잠시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일단 eicar 테스트 파일을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이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파일이 발견되었다는 경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Show report라는 항목을 열어 보면 아래와 같이 각각 40개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에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결사 결과 보기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결사 결과 보기

그리고 안전한 파일을 내려받기했으면 아래와 같이 해당 파일은 안전하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Secure Downloader는 전에 이야기한 VirusTotal처럼 해당 검사결과는 참고로 해야 하면 그리고 저 정확한 결과를 알고 싶으면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 업체에서 요구하는 샘플 첨부형식으로 해서 해당 보안 업체로 보내주면 전문가분들이 분석을 통해서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Secure Downloader

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결사 결과 보기(2)Secure Downloader 악성코드 검사 결사 결과 보기(2)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