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VPN 즉 가상 사설망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VPN이라는 것이 기업 등에서 안전한 통신망을 만들어서 제삼자가 침입하거나 변조를 하기 어렵게 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은 VPN 기술을 사용해서 암호화되지 않은 무선와이파이 같은 곳에 접속을 통해서 안전하게 브라우징을 하려는 도구입니다. 특히 사정이 생겨서 집에서 회사 업무를 처리해야 하면 인증을 거친 VPN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VPN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TunnelBear

일단 해당 Tunnel Bear는 기본적으로 서버는 미국, 영국, 캐나다에 서버를 가지고 있으면 윈도, Mac, OS X, 안드로이드(Android), IOS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 VPN 환경을 사용하고 싶으면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4.0 이상의 버전을 요구합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에서는 TunnelBear에서는 트위터를 통해 1기가를 제공할 수가 있으면 물론 한 달에 한 번 트위터를 통해서 추가 일정한 데이터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양은 500MB 정도이면 매달 결제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한 번에 1년치를 구매하면 데이터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치는 가격할인도 적용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해당 VPN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VPN ON/OFF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면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서버를 아날로그 TV채널 바꾸듯이 켜고 끄고 할 수가 있으면 VPN 서버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한번 VPN 환경을 사용해 보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IP가 기존에 자신이 사용하던 IP에서 VPN 서버 IP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UI, 이 깔끔하게 구성이 돼 있고 간단하게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돼 있어서 VPN 환경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무료는 데이터 용량이 제한적이지만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