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 시켜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Hotspot Shield(핫스팟쉴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VPN은 가성사설네트워크입니다. VPN이라는 것이 기업 등에서 안전한 통신망을 만들어서 제삼자가 침입하거나 변조를 하기 어렵게 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VPN 기술을 사용해서 암호화되지 않은 무선와이파이 같은 곳에 접속을 통해서 안전하게 브라우징을 하려는 도구입니다. 특히 사정이 생겨서 집에서 회사 업무를 처리해야 하면 인증을 거친 VPN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VPN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Hotspot Shield(핫스팟쉴드)

보통 VPN을 사용하는 목적은 보안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할 때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노트북을 가져가서 인터넷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만약 자신이 여행한 국가에서 노트북을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했을 때 페이스북을 하거나 이메일을 열려고 하는데 자신이 여행한 국가에서는 해당 사이트를 접속을 차단했을 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VPN은 인터넷을 연결했을 때 익명으로 웹서핑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Hotspot Shield에는 무선네트워크에 접속했으면 모든 트래픽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예를 들어서 우리가 흔히 만날 수 있는 공간인 호텔, 공항, 커피숍 등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트래픽 암호화를 통해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안전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면 문제가 안 되겠지만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 서비스 예를 들어 WPA2PSK.WPA같은 와이파이 보안이 설정이 안 된 곳은 위험할 것입니다.)일단 처음 실행시켜주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네트워크를 선택을 해주고 그리고 나서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네트워크 설정은 간단합니다.

번호순서대로 첫 번째 새로운 또는 불분명한 네트워크에 접속할 때 경고, 새로운 또는 불분명한 네트워크 접속할 때에는 항시 유효화·수동-경고도 자동으로 접속하지 않는다 입니다. 각각 네트워크 설정 부분은 각각 선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새로운 네트워크 불분명한 네트워크 접속 시 경고는 Hotspot Shield가 무효화 돼 있더라고 카페나 공항 등과 같이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와이파이), 신뢰하지 않는 유선 네트워크에 접속돼 있거나 접속을 할 때 경고메시지를 내보냅니다.

두 번째인 새로운 네트워크 또는 불분명한 네트워크 접속할 때 항상 유효화는 신뢰하지 않는 유선 네트워크나 신뢰할 수 없는 와이파이 등에 접속했으면 경고메시지를 내어 보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데이터 전송결과를 볼 수가 있고 그리고 Virtual Location으로 된 곳이 네트워크를 경유하게 될 국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ustralia, United Kingdom, United States 국가를 지원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에 보면 시계가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 핫스팟쉴드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IP 주소를 확인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IP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무료 버전은 광고를 포함하고 있어서 광고를 보아야 하면 일부 지역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제한을 풀고 싶은 분들은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