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습도계라는 것이 아마도 말 그대로 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일 것이며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이 되는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물론 간단하게 자신이 사는 지역을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알 수가 있겠지만, 자신이 주거하는 집안의 습도하고는 조금은 차이가 날것입니다. 일단 Orient 습도계 OT1565Th은 기본적으로 전자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구성물은 기본적으로 설명서, 온도계 겸 습도계, AAA 건전지, 벨크로 테이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다른 습도계와는 다르게 최상단에는 온도가 표시되고 있으며 중간에는 사람 얼굴이 있고 해당 표정으로 간단하게 쾌적한지 온도 습도 조절이 필요한지 불쾌한 상태인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그리고 아래에는 습도가 표시되는 방식으로 채택돼 있습니다.

일단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동봉된 건전지를 넣든지 아니면 충전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건전지를 넣어주면 해당 온도 센서와 습도 센서가 작동하고 화면에 바로 표시가 되는 형식으로 돼 있고 건전지가 삽입되고 나서 온도와 습도가 동작하지만, 설명서에는 1시간이 지나고 나면 정확한 온도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건전지가 사용이 다 되며 건전지를 교환을 해주면 됩니다.♥는 매우 편안한 온도 상태와 습도 상태▼상태는 온도는 26도보다 온도가 높은 상태 습도는 60%보다 습도가 높은 상태▲는 18도보다 온도가 낮은 상태 40%보다 습도가 낮은 상태로 표시됩니다.

일단 간단하게 방 온도 및 방 습도를 측정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불쾌지수를 계산하고 싶은 분들은 불쾌지수=0.72(건구온도+습구 온도)+40.6으로 계산을 해주시면 됩니다.

즉 불쾌지수가 높은 경우에는 서로 조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