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VPN이라는 것이 기업 등에서 안전한 통신망을 만들어서 제삼자가 침입하거나 변조를 하기 어렵게 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은 VPN 기술을 사용해서 암호화되지 않은 무선와이파이 같은 곳에 접속을 통해서 안전하게 브라우징을 하려는 도구입니다. 특히 사정이 생겨서 집에서 회사 업무를 처리해야 하면 인증을 거친 VPN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VPN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해서 앞서 암호화되지 와이파이 환경인 곳에서 접속할 때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는 목적도 있겠지만 아마도 더욱더 실질적인 목적은 아마도 특정 국가에서 인터넷을 할 때 특정 동영상 서비스, 또는 인터넷 환경에 접속을 막혀 있으면 사용하는 것이 목적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ZenMate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암호화 VPN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목적이고 그리고 아마도 한국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iOS, Android에서와 같은 스마트폰 사용자분들을 위해서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ZenMate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이메일을 적어주면 이메일을 통해서 암호를 볼 수가 있고 해당 암호를 통해서 로그인한 후 기존 암호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것은 단순히 설치만 하면 안 되고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로그인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접속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할 수 있는 서버 국가는 홍콩, 미국, 독일, 스위스, 영국 서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서버를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정상적으로 VPN 서비스가 작동하는지 확인을 하려고 그루브샤크에 접속을 해보았고 정상적으로 접속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존에 파이어폭스에서 다양한 VPN 서비스 혹은 프록시 서버 서비스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할지 사용자가 결정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ZenMate 서비스는 현재에서는 공식적인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배포 사이트에서는 정식으로 배포는 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ZenMate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