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부분은 도시바 노트북 F60 사용자에게 해당이 되는 내용입니다. 일단 해당 노트북 모델이 나온 지 3년이라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느 제품 노트북을 사용하더라도 FN키를 사용하면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정말로 편리할 것입니다. 그런데 평상시에 자주 FN키나 LED 버튼을 사용하다 보면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갑자기 사용이 안 되면 조금은 당황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LED 버튼을 눌러보면 일단 LED 버튼은 반응은 하는데 동작을 하지 않으면 더욱 난감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Toshiba Qosmio F60(도시바 코스미오 F60) 모델을 사용하면서 FN키와 LED 버튼이 동작하지 않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목록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Toshiba Value Added Package를 선택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나서 재부팅을 해주시면 해당 Toshiba Value Added Package는 삭제된 상태가 될 것입니다. 시작->모든 프로그램-Toshiba->Applications and Driver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TOSHIBA Value Added Package 폴더를 열어보시면 해당 TOSHIBA Value Added Package 드라이버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주고 나면 끝입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하고 FN키나 LED 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다른 도시바 노트북 제품에서도 비슷하게 적용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으로 안되면 A/S 센터를 방문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TOSHIBA Value Added Package를 재설치 후 FN키와LED버튼을 다시 사용할 수가 있었고 그리고 해당 부분을 재설치했으면 예를 들어 전원관리에서 따로 노트북 덮개를 덮었으면 전원을 꺼버리는 부분 등 전원관리 부분은 사용자가 다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