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에서 휴지통과 문서파일 아이콘을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Windows 7입니다. 일단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개인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내문서, 휴지통, 컴퓨터, 제어판 등 목록이 보이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다음은 Windows Vista에서 휴지통을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스타에서는 휴지통을 실수로 삭제하면 아래와 같이 경고메시지를 보여 줍니다. 여기서 급한 마음에 확인을 눌러주면 휴지통이 바탕화면에서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당황하시지 말고, 바로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개인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보시면 컴퓨터, 문서, 휴지통, 제어판 등 아이콘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휴지통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면 휴지통이 복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실수로 삭제한 휴지통을 복원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