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하드디스크 파티션이 합치기가 되지 않을 때 파티션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외장하드디스크 파티션을 분할을 하려고 시도를 하던 중 갑자기 외장하드디스크도 인식이 안 되고 정상적인 하드디스크에서는 제가 분할을 하려고 7기가를 잘랐는데 해당 부분이 윈도우 10에서 있는 디스크관리자를 이용해서는 해당 7기가는 분할이 되지 않아서 결국 포기를 하고 지내던 중 해당 하드디스크를 강제로 병합하는 방법과 그리고 인식이 안 되는 외장하드디스크도 살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보면 윈도우 10에 있는 파티션 관리자 같고는 볼륨 확장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알아보던 중 AOMEI Partition Assistant Standard Edition을 통해서 해당 파티션을 살리 수가 있었습니다. 먼저 해당 AOMEI Partition Assistant Standard Edition을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백업 옆에 있는 볼륨을 합치게 됩니다.

먼저 7기가짜리 부분을 비활성화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비활성화 부분을 누르고 나서 Merge Partitions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다음과 같이 Merge Partitions이라는 것이 보일 것이고 C 드라이버와 합쳐야 할 비활성화된 파티션이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OK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티션이 합쳐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파티션이 합쳐진 것이 아니고 여기서 Apply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면 새로운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Proceed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티션이 합쳐지는 과정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걸리는 시간은 파티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파티션 통합이 완료되며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해당 파티션이 합쳐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면 만약에 이런 사고가 발생을 한다고 하면 AOMEI Partition Assistant Standard Edition 등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복구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