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설치된 언어 팩이 제거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다른 언어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어서 다른 언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는 언어 표시 용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언어를 입력하는 데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해서 윈도우 10은 또한 언어를 빠르게 변경하는 옵션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입력하는 동안 언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일부 컴퓨터에서 윈도우 언어 팩을 설치하고 나서 해당 언어팩이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어 영국, 영어 미국, 영어 인도 같은 경우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런 문제를 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하면 됩니다. 시작 메뉴에서 PowerShell(파워셀)을 검색하십시오. 검색 결과에서 Windows Powershell 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Get-WinUserLanguageList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현재 설치가 돼 있는 언어 팩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명령을 입력하고 제거할 언어의 LanguageTag 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LangList = Get-WinUserLanguageList
$MarkedLang = $LangList | where LanguageTag -eq "<languagecode>"
$LangList.Remove($MarkedLang)
Set-WinUserLanguageList $LangList -Force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주려 한 것은 "<languagecode>"부분에 자신이 삭제하고 싶은 언어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언어가 삭제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으로 삭제되지 않는 언어를 삭제할 때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