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을 하면서 한글 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를 사용을 하다 보면 갑자기 한글이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설치했는데 발생을 할 수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원인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ctfmon.exe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아니면 레지스터리에 등록이 돼 있는 ctfmon.exe 부분이 등록되지 않아져 있어서 윈도우가 시작을 할 때 시작이 안 되어서 발생을 하는 문제입니다.

일단 급한 대로 한글을 입력하고 싶은 경우에는 윈도우키+R를 눌러주면 실행 창이 나오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ctfmon.exe를 입력하고 실행을 하면 일단 급한 대로 한글은 입력됩니다. 그러나 해당 부분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일단 먼저 ctfmon.exe 해당 파일이 C:\Windows\System32에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없다고 하면 먼저 해당 ctfmon.exe를 해당 파일이 없으면 정상적으로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해당 C:\Windows\System32에 ctfmon.exe를 복사하고 해당 파일이 없는 컴퓨터에 설치하면 됩니다. 물론 관리자권한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이 안된다고 하면 다음과 같이 행동을 합니다.
먼저 시작->Windows 시스템->명령 프롬프터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실행해줍니다.
Regsvr32.exe msctf.dll
Regsvr32.exe msimtf.dll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줍니다.

해당 부분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사용을 하면 되지만 만약 해결이 되지 않으면 윈도우 키+R를 눌러서 msconfig를 하고 나서 시스템구성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시작프로그램에서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업 관리부분에 제대로 실행이 돼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해당 부분이 등록돼 있지 않으면 해당 부분을 강제적으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키+R를 눌러서 regedit를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만들기->문자열 값을 입력하고 나서 문자열 값은 ctfmon이라고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을 더블클릭하고 나서 C:\Windows\system32\ctfmon.exe를 입력을 해줍니다.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물론 재부팅은 필수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