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Internet Explorer 11 아이콘 및 글꼴 누락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윈도우 10 에서 Internet Explorer 11을 사용할 때 하나 이상의 그래픽 아이콘이나 일부 글꼴이 웹 페이지에 없음이 발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발생을 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윈도우 10에서 신뢰할 수 없는 글꼴을 차단하도록 설정되었거나 일부 보안 완화 옵션이 설정된 경우 발생을 하는 문제입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그룹 정책 사용입니다.
그룹 정책 설정은 신뢰할 수 없거나 공격자가 제어하는 ​​글꼴 파일에서 비롯된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며 그러나 Windows 10 1703 보안 구성 기준의 출시와 함께 스트러스트되지 않은 글꼴 차단 그룹 정책 설정을 사용하도록 권장 사항을 제거하기로 했고 따라서 다운로드 및 삽입 글꼴을 차단하는 데 가장 눈에 띄는 단점 중 하나는 그래픽 아이콘이 많은 웹 사이트가 의존하기 때문에 사라지는 그래픽 아이콘이며 이를 차단하면 조금 불편하기도 합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면 GPO를 통해 인터넷, 제한된 영역(기본적으로 설정됨)에서 글꼴 다운로드 IE 설정 허용을 구성하고 영향을 받는 웹 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또는 로컬 인트라넷 영역에 추가해야 합니다.

먼저 그룹정책 관리자를 실행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Internet Explorer->인터넷 제어판->보안 페이지 ->인터넷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에서 글꼴 다운로드 허용을 두 번 클릭하고 사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면 다음과 같은 설명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영역의 페이지에서 HTML 글꼴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를 관리합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HTML 글꼴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드롭다운 상자에서 프롬프트를 선택하면 HTML 글꼴 다운로드를 허용할지 확인하는 메시지가 사용자에게 나타납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면 HTML 글꼴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구성하지 않으면 HTML 글꼴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This policy setting allows you to manage whether pages of the zone may download HTML fonts. If you enable this policy setting, HTML fonts can be downloaded automatically. If you enable this policy setting and Prompt is selected in the drop-down box, users are queried whether to allow HTML fonts to download. If you disable this policy setting, HTML fonts are prevented from downloading.

그리고 설정을 저장하고 종료를 하면 됩니다.
만약 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할 수가 없는 경우에는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사용해서 편집해야 합니다.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하려면 윈도우 키+R를 눌러 실행을 실행하고 regedit를 입력을 하면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kernel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에서 해당 MitigationOptions_FontBocking을 만들데 DWORD값을 만들고 나서 값을 1000000000000로 지정을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만약 해당 방법으로 되지가 않으면 마지막 방법을 사용해 봅니다.
백신프로그램 잠시 중지해보기
Windows 10의 Internet Explorer 11에서 누락 된 아이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면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보는 방법입니다. 가끔은 IE11 브라우저에 글꼴 및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은 컴퓨터의 보안을 담당하는 백신프로그램을 중지하는 부분이라서 조금은 위험한 방법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