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파티션(partition,パーティション) 이라는 것이 우리가 사용하는 하드디스크(Hard disk,ハードディスク)드라이브의 기억 공간은 파티션(partition,パーティション) 이라고 알려진 별도의 데이터 영역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파티션 매직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파티션((partition,パーティション)을 분할했던 기억도 납니다. 그러나 운영체제가 비스타 원도우7에서는 기본적으로 디스크 관리에서 해당 파티션(partition,パーティション)을 분할, 병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컴퓨터 관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해주면 하드디스크(Hard disk,ハードディスク)의 C 드라이브 파티션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하드디스크(Hard disk,ハードディスク)를 클릭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볼륨 축소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보시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Hard disk,ハードディスク)의 전체 크기. 그리고 축소 후 할당되지 않는 공간 축소 후 C 드라이브 크기를 볼 수 있는 여기서 축소 후 할당되지 않는 공간을 자신가 사용할 수 있게 적당해 조절해주고 축소 버튼을 눌러주고 기다리면 됩니다.


그러면 하드디스크(Hard disk,ハードディスク) 파티션(partition,パーティション) 이 분할이 된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면 할당되지 않음 공간이 새로 생긴 부분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분할을 잘못했을시 다시 병합 후 분할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새로 생성된 파티션(partition,パーティション) 을 클릭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새 단순 볼륨을 선택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여기서 다음을 눌러서 여기서 파티션 크기를 지정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하드디스크(Hard disk,ハードディスク)드라이브 문자를 정정하고 다음을 눌러주고

다음을 눌러서 볼륨 레이블과 그리고 빠른 포멧 실행을 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내 컴퓨터에 새로운 파티션(partition,パーティション) 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