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가상 데스크톱에 2개의 화면을 이용한 직장에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에서는 이런 기능이 있어서 예를 들어서 직장 상사가 없을 때는 잠시 인터넷 온라인 쇼핑을 하려고 쇼핑을 하다가 갑자기 상사가 온다고 눈치가 채 지면 브라우저를 닫아야 하는 상태가 될 것입니다.

이러면 그동안 얻은 기록들이 사라지거나 그래도 히스토리에서 남아 있으면 해당 페이지를 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한다고는 나름대로 조사를 하면 일을 하려고 만들어 놓은 탭이 아닌 다음 탭이 열려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하면 예를 들어서 쇼핑을 하고 있다고 가정을 했으면 쇼핑사이트 표시돼 있기 때문에 하라는 일은 안 하고 놀고 있구나 딱 찍히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이런 것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것이 가상데스크톱이라는 것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활성화 방법은 생각보다는 싶습니다.

먼저 윈도우로고키 바로 옆에 있는 작업보기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보면 새 데스크톱이라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해당 새 데스크톱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Ctrl + Windows + →또는  Ctrl + Windows + -<-를 선택을 하면 쉽게 해당 새로운 데스크톱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가상 데스크톱에서 시작한 응용 프로그램은 다른 가상 데스크톱으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작업보기에서 이동하려는 응용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이동에서 대상 데스크톱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이 층을 바탕 화면에 표시를 선택하면 여러 개의 가상 데스크톱 모두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료를 보고 여러 가상 데스크톱에서 공통으로 사용하고 싶은 어플들이있는 경우에 활용해보는 것도 있으면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