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버전 1703에서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기존기능들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에는 이전에 오른쪽에 팝업으로 사용하던 기존 방식이 아닌 새로운 공유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화살표 방향이 있는 표시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윈도 스토어에서 공유할 앱을 선택을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Viber, Facebook,Line,Messemger.QQ. Twitter,hile Messenger,VK app,OK,Flipbord,Plgeds Mangerfor Facebook,Evernote,poki,2dat,onenote,tweetiem,Print now등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자신이 에게 맞는 것을 내려받기하면 됩니다. 여기서 공유제안을 제거하는 방법은 해당 앱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트위터가 있으면 트위터를 공유앱을 제거를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 앱을 제거를 한다고 하며 간단하게 메뉴 창을 열고 해당 앱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앱 추천 표시 옵션에서 표시를 제거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간단합니다.윈도 10에서 공유 버튼 메뉴에서 프로그램 제안사항 고유를 해제하려면 옵션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키+R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고 나서 레지스터리 편집기에서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옆에 보면 SettingsExtensionAppSnapshot라는것이 있는데 거기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눌러주고 나서 EnableShareSetting를 DWORD(32비트)로 하나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값을 1로 변경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면 공유앱 추천은 공유메뉴에서 사라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윈도우 10에서 앱 추천 공유 사용중지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