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10에는 설정을 동기화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즉 해당 동기화 기능을 활성화해두고 있으면 윈도우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의 웹브라우저의 설정,응용프로그램 ,암호,테마,언어 기본 설정, 접근성, 기타 Windows 설정들을 동기화 기능을 통해서 설정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설정->계정->설정 동기화 부분으로 이동하면 동기화 관련해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개별 설정을 변경하려면 원하는 스위치를 선택하고 스위치를 끄거나 켜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의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 설정 부분을 껴거나 동기화를 하고 싶지 않을 때에는 해당 기능을 끄면 됩니다. 그리고 테마를 끄면 Microsoft 계정과 다른 장치의 배경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설정 부분을 껴거나 동기화를 하고 싶지 않을 때에는 해당 기능을 끄면 됩니다. 그리고 테마를 끄면 Microsoft 계정과 다른 장치의 배경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물론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편집도 가능합니다. 아마도 해당 부분은 설정에서 변경하지 못하면 사용을 하면 됩니다. 일단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열고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SettingSync\Groups로 이동을 하고 나서 하위 폴더를 내려보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Accessibility, AppSync, BrowserSettings,Credentials,DesktopTheme, Language, PackageState,Personalization,StartLayout, Windows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키값을 선택을 합니다. 여기서 보면 DWORD 부분이 설정이 0으로 돼 있으면 동기화가 되지가 않습니다. 만약에 해당 값을 1로 변경을 해주면 동기화가 될 것입니다. 즉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 해당 동기화 기능이 있으면 일일이 사람이 해당 값을 입력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게 윈도우 10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그냥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동기화를 꺼두고 사용을 하고 있지만, 만약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