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의 암호 캐싱을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는 암호 보호된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라이센스 증명을 저장할 수가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그래서 윈도우 보안 프롬프트에서 암호목록에서 암호 저장 옵션을 저장하며 이를 암호 캐싱이라고 합니다.

즉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 일일이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편리한 만큼 다른 사람이 이용하면 개인적인 사생활 노출 문제가 발생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더욱더 안전하게 사용을 하고 싶은 경우 암호 관리 프로그램 같은 것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그럼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 암호 캐싱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키+R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서 regedit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로 이동을 합니다.여기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의 설정을 저장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주고 새로 만들기->DWORD 값을 선택합니다.

새로 만든 이름은 DisablePassworrdCaching을 입력을 하고 해당 값을 데이터 값을 1로 두 번 클릭해서 값데이터 수정을 합니다. 그리고 16진수로 변환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