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재설정 후 엣지 브라우저 즐겨찾기 가져 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를 잘 관리하면 이런 문제는 일어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고 컴퓨터를 함부로 관리하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고 컴퓨터 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 경험을 해야겠습니다.

물론 재설정은 윈도우를 다시 설치를 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모든 설정은 엣지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제외하고는 안전합니다. 그리고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보면 그동안 저장해둔 즐겨찾기 기능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방법은 Windows.old 폴더에서 엣지 브라우저의 즐겨찿기를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해당 폴더에는 이전 설치된 파일과 설정이 포함돼 있습니다. 먼저 가져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Windows.old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숨겨진 하목을 사용하도록 설정을 하고 Appdata라는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로컬 폴더로 이동하고 나서 패키지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Microsoft.MicrosoftEdge 로 시작을 하는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AC 폴더를 열고 난 다음 Default를 열어줍니다.
C:\Users\ 사용자 이름\AppData\Local\Packages\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AC\MicrosoftEdge\User\Default
그리고 나서 해당 폴더를 내용을 복사하고 다른 곳에 저장하여 백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빼는 즐겨찾기 기능을 원상태로 돌려놓아야 하므로 다시 원래 컴퓨터에서 C: \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Packages\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AC\MicrosoftEdge\User\Default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전 단계에서 복사했던 파일들을 여기에 복사&붙여 넣기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Edge가 열린 후에서는 닫고 재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예전에 등록했던 즐겨찾기 목록들을 다시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방법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바로찾기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서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해서 HTML로 해 내보내고 나서 다시 내 보낸 HTML 파일을 가져오며 됩니다. 물론 미리 즐겨찾기 같은 것을 백업을 해두었다면 이런 방법을 선택하지 않고 그냥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사용해서 편리하게 가져 북마크를 가져올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