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해당 방법을 사용해서 공식 스토어가 아닌 곳에서 사용하면 컴퓨터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할 수가 있고 때로는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어서 반드시 공식 Windows Store에 권장하며 굳이 새로운 Microsoft Edge 확장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만 사용하면 해당 부분을 통해서 발생하는 컴퓨터에서 안 좋은 영향은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먼저 해당 사이드로딩 방식 즉 공식 Windows Store에서 제공하는 Microsoft Edge 확장 기능에 만족을 못하게 기타 공식 스토어에 등록이 안 된 것을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해당 방식을 사용하려고 하며 먼저 Microsoft Edge를 실행을 해주고 나서 about:flags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개발자 설정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 가지 항목들이 있는데 개발자 설정(開発者向け設定)을 보면 확장자 개발자 기능 사용 디바이스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음(拡張機能の開発者向け機能を有効にする(これによりデバイスが危険にさらされる可能性があります))부분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며 You need to restart your browser for changes to take effect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보시면 간단하게 Microsoft Edge를 그냥 한번 닫았다가 다시 실행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공식 확장기능을 배포하는 곳이 아닌 Microsoft Edge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컴퓨터 보안이 안 좋아지니까 가끔 적이면 해당 기능을 사용을 안 하는 것이 가장 제일 나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