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10을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한 것들은 일부 설정을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Windows 10에서 실험적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Experimentation이라는 것은 마소는 Windows 시스템의 특정 설정을 실험적으로 원격에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특정 구성을 테스트와 그리고 검사를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물론 이런 참여를 기능을 통해서 Windows 10이 발전을 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테스트를 원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해당 부분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방법을 수정하는 방법은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해당 일부 레지스터리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PolicyManager\current\device\System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에 보면 AllowExperimentation이라는 값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설정 값은 1로 지정이 돼 있습니다.

0: 사용 안 함
1: (기본 값) Microsoft에서 장치 설정만 구성 할수가 있습니다.
2: Microsoft가 모든 실험을 수행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값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기본 값은 1이지만 해당 실험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으면 0으로 변경을 하고 만약 마소에서 실험을 수행하기 위해서 원격에서 장치 설정을 구성할 수가 있게 하려면 1로 기본 값 그대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항목은 Windows 10 Version 1607에서 정책이 지원되지 않고 해당 버전은 Windows 10의 안정 버전과 레드스톤 1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O&O ShoutUp 10을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이용하려면 최신 버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O&O ShoutUp 10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Privacy 부분으로 이동하면 여러 가지 항목들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Disable conducting experiments with this machine by Microsoft이라는 부분을 활성화해주면 끝입니다.

만약 제대로 해당 설정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앞서 적은 AllowExperimentation항목이 0으로 변경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주면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비활성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변경한다고 해도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실험 기능을 통해서 Windows 10의 발전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기본 값으로 사용하면 되고 그것이 싫으시면 0으로 해서 비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변경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