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잠금 화면을 간단하게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잠금 화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간단하게 사용자가 로그아웃하거나 절전, 최대 절전모드를 실행을 하고 나서 윈도우 화면에 다시 돌아오면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화면에 로그인이라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잠금 화면이 있고 해당 잠금 화면을 통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이나 자신이 찍은 사진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나 새로운 기분을 내고 싶으면 윈도우 10 잠금 화면을 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 간단하게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Windows 10 잠금 화면을 변경을 하는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먼저 윈도우 10 바탕화면에서 시작->설정으로 이동하거나 윈도우 10에서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는 지난 시간에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복습하는 차원에서 설정으로 바로 가는 단축키는 Windows Key+i 버튼을 눌러주면 쉽게 설정화면으로 진입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배경이 기본적으로 선택돼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색,잠금 화면,테마,시작,작업 표시줄이 보일 것입니다.

기서 우리는 잠금 화면을 변경을 해야 하므로 잠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사용자 사진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배경 부분은 기본적으로 사진으로 변경하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하려고 Windows Key+L를 눌러주면 해당 잠금 화면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이 원하는 사진이 잠금 화면으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잠금화면으로 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 해당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윈도우 잠금 화면을 변경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