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대부분은 모든 윈도우에 적용이 되는 방법으로서 노트북을 작업하다 보면 화면이 조금은 작다고 생각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노트북 모니터를 제외하고 따로 모니터를 구매해서 설치할 것입니다.

먼저 해당 글은 Windows 7에서 작성이 됐으면 대부분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비슷하게 동작을 합니다. 일단 Windows 7 같은 경우에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고 화면 해상도를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1에만 표시(기본적인 내장 화면,즉 노트북 화면만 표시)2에만 표시(사용자가 연결한 보조 모니터 화면에만 표시),디스플레이 복제(말 그대로 노트북에서 보는 바탕화면을 똑같은것을 복제한 화면을 보조 모니터에 표시),디스플레이 확장(기존의 바탕화면을 그대로 둔채 마우슬 오른쪽 끝으로 옮겨가보면 보조 모니터로 이동을 해서 보조 모니터로 확장하는 방법)

여기서 사용자가 보조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에 보면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연결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연결제어 및 보조 모니터 연결 제어 방법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에서 지원하던 방식으로써 간단하게 PC 화면 복제, 확장, 프로젝트 연결, 프로젝트만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는 PC 화면만, 복제, 확장, 두 번째 화면만으로 구성돼 있어서 어떻게 보면 비슷하여서 사용하기가 쉬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