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새로 설치하기 위해서 포멧이라는 하고 나면 여러 가지 설정들을 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인터넷은 사용은 해야 하기 때문에 유선이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무선이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물론 기억을 하면 좋겠지만, 너무 길게 대문자 소문자, 특수문자까지 해서 12자리 이상으로 한다면 잘 기억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컴퓨터에 입력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네트워크 및 인터넷, 무선 네트워크 관리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신이 와이파이에 접속할 때 저장해두었던 네트워크들을 볼 수가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무선 네트워크 선택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보안으로 이동하고 나서 네트워크 보안 키 있는 부분에 문자 표시 부분을 선택하고 실행을 하면 네트워크 보안키에 현재 사용하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하나쯤 있을 것이고 공유기를 통해서 와이파이 설정을 해 두었다고 한다면 해당 공유기 설정 화면에서 쉽게 확인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