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며 웹사이트 내용을 저장하고 싶을 수가 있고 그래서 지난 시간에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서 PDF 파일로 웹페이지를 저장을 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과 그리고 기타 PDF를 사용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웹서핑하면 웹사이트를 PDF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 해당 웹사이트를 PDF로 저장해주는 사이트인 Web2pdf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Web2pdf는 간단하게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PDF 변환하고 싶은 사이트를 선택하고 Convert to PDF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나 Web2pdf 에서는 PDF로 저장하기 전에 여러 가지 옵션들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메인화면에서 Convert to PDF 옆에 보면 옵션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옵션을 항목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옵션 부분에서는 PDF 페이지 크기, PDF 설명, PDF 보안을 위한 PDF 암호 설정, 그리고 PDF 권한 설정, HTML 옵션에서 Javascript 열기, Plugins 열기(Flash) 등 설정 가능 부분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가 있게 돼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설정을 마친 후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변환하고 싶은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나서 그리고 convert to PDF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웹사이트 크기에 따라서 시간이 소요가 달라지면 그리고 해당 PDF 크기도 달라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을 통해서 PDF가 생성된 모습이다.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일부 한글은 깨어져 나오지만 그래도 크게 PDF 파일로 저장하는 것에 불편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후 재팬 메인화면을 PDF 파일로 저장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일본어 같은 경우에는 무리 없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들이 있는 사이트를 PDF로 저장을 해두었다가 스마트폰 또는 다른 기기들에서 보고 싶은 경우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Web2pdf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