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PDF 파일을 보호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즉 PDF 파일을 암호화하는 데 필요한 프로그램 중에서 아마도 adobe Acrobat 제품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Adobe Acrobat를 구매를 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등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설치할 수가 없는 경우에 아마도 해당 사이트인 PDFProtect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인터넷만 연결할 수 있는 환경과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사이트인 PDFProtect에서는 PDF 파일에 암호를 걸 수가 있으면 여러 가지 보안 권한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암호화할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업로드를 할수 있는 환경은 내 컴퓨터,Dropbox,Google Drive에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고급 설정에서는 아래와 같이 암호화 레벨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쇄권한, 편집권한 등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Protect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즉 그리고 잠시 뒤에 자신 해당 암호화된 PDF 파일을 내려받기하고 싶은 곳을 컴퓨터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PDF 파일을 열어주면 아래와 같이 기존에서는 비밀번호가 없어도 열리던 문제들이 새로 내려받은 PDF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해당 PDF 파일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인쇄권한 같은 것을 변경했으면 아래와 같이 PDF 속성을 보시면 비밀번호로 보호되고 있으면 저 같은 경우에 인쇄권한을 삭제해서 해당 부분은 허용되지 않음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PDF 파일을 배포할 때 특별하게 변경을 하거나 인쇄를 허가하지 않으면 혹은 PDF에 비밀번호를 걸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PDFProtect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