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이든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통해서 e-book(이북, 전자서적)를 많이들 보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전자서적인 e-book를 보려면 다양한 확장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확장자 중에서 자신이 가지는 PDF 파일을 가지고 간단하게 epub 파일확장자로 변경을 해주는 프로그램인 Tipard PDF ePub Converter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Tipard PDF ePub Converter 적기 전에 간단하게 ebup확장자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ePub이라는 것은 electronic publication의 약자로 국제디지털출판포럼(International Digital Publishing Forum, IDPF)에서 보급을 통한 보급을 해서 공개된 사양의 전자책 파일 포맷규격입니다.

Epub는 HTML, 웹브라우저의 개방성을 가지면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전자책을 볼 수가 있으면 내려받기 전달을 전제로 패키지화된 XHTML의 부분집합인 파일규격이면서 화면크기에 맞게 표시를 조정할 수 있으면 글자크기 변환 그리고 고정도 가능하고 ebook(전자책)를 만들기를 원하는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만들거나 이를 활용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세계표준 규격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pub는 기본적은 구조는 XHTML 형식의 정보내용이 지정된 형태로 ZIP로 압축되고 파일확장자가. epub형식으로 변경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PNG,JPEG,GIF,SVG같은 형식도 지원하고 있으면 UTF-8 또는 UTF-16 인코딩을 사용해야 합니다. DRM, CSS 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epub같은 파일을 읽으려면 전용 epub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하면 대표적인 것으로 EPUBReader, iBooks, Adobe digital Editions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Tipard PDF ePub Converter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특별하게 변경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굳이 변경을 한다고 하면 UTF-8 또는 UTF-16인 코딩 선택일 것입니다. 먼저 자신이 가지는 PDF 중에서 자신이 epub확장자로 변경을 하고 싶은 PDF를 해당 Tipard PDF ePub Converter를 통해서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epub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주거나 기본적인 저장 폴더를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PDF 열어주면 오른쪽 부분에 미리 보기 부분이 있어서 해당 부분을 통해서 미리 어떻게 변경이 되는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ePub Reader프로그램을 통해서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만든epub파일을 볼수가 있을것입니다.일단 자신이 epub로 만들고 싶은 PDF를 변경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Tipard PDF ePub Converter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