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PDF를 사용하다 보면 간단하게 편집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PDF 편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혹은 PDF 편집사이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간단하게 PDF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과 기타 프로그램, 사이트 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cutepdf는 간단하게 클라우드 기반으로 하는 PDF 편집사이트입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그렇게 어려운 영어가 없으므로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단 단점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다른 사이트 혹은 PDF 편집프로그램과 다르게 글자를 지우거나 삽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민감한 내용이 포함된 PDF를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편집할 PDF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PDF 회전, PDF 페이지 삭제 등 작업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PDF 파일에 보안설정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PDF에 암호를 걸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암호를 설정하거나 혹은 프린트를 통한 인쇄 금지 등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글자를 삽입할 수가 없다는 것이 단점이나 간단하게 특정페이지를 삭제하거나 또는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은 PDF에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cutepdf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