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유튜브 동영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시켜서 보는 방법과 외부 동영상 프로그램을 통해서 주소를 입력하고 보는 방법이 있는데 외부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일단 주소를 하나하나 입력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을 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대해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YT2Player는 간단하게 Youtube동영상을 외부 동영상플레이어로 재생을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해당 YT2Player를 설치를 하고 나서 부가기능 항목으로 이동해서 YT2Player옵션을 열어줍니다. 여기서 보시는 거와 같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1번으로 표시하는 부분에 자신이 사용하는 동영상 프로그램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YT2Player 옵션 설정 1YT2Player 옵션 설정 1

일단 저는 간단하게 먼저 YT2Player에서 다음 팟 플레이어를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먼저 Youtube에서 자신이 동영상을 재생시키고 싶은 동영상 링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화살표가 표시하는 Send to External Player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2번과 같이 다음 팟 플레이어가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해당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를 통해서 연결한 상태에서 해당 동영상 재생을 하면 기존의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사용자가 연결해둔 외부 동영상 플레이어로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동영상 프로그램의 음장 효과 같은 다양한 동영상 효과 등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YT2Player 외부 동영상 플레이어 불러오기YT2Player 외부 동영상 플레이어 불러오기

그리고 YT2Player의 다른 옵션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렇게 사용자가 변경할 필요가 없겠지만 컨텍스트 메뉴 항목 표시, Embedded(퍼간 동영상이 있을경우 교체작업),Regular Links(동영상 링크 클릭으로 동영상 플레이어게 보내기),Fancy Image Links(대체 이미지를 클릭했으면 동작) 상태를 변경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그렇게 옵션을 변경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설정으로 해서 사용해도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YT2Player

YT2Player 옵션 설정 2YT2Player 옵션 설정 2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