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Firefox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튜브에서 HTML 5 플레이어에서 파이어폭스로 보는 분 중에서 플레이어 하단의 버튼에서 해상도 1080p 등 높은 해상도를 선택할 수 없게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상도 선택 제한이 걸려 있는 부분을 파이어폭스 about:config를 수정을 통한 방법으로 제한을 해제하고 1080p 동영상해상도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이 적용되는 것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1080p 동영상에 대한 제한이 걸려져 있는 부분에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먼저 Firefox 주소창에서 앞서 이야기한 about:config를 입력을 하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경고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진입을 하면 다양한 설정이름들이 보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다른 것은 건드리지 말고 media.mediasource.enable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해당 media.mediasource.enable 부분은 기본설정으로 false로 돼 있는데 해당 media.mediasource.enable 부분을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해주면 true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접속해서 1080p 동영상 재생제한이 걸려져 있는 동영상에서 설정부분에서 1080p 부분을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에서 HTML 5 동영상 재생기에서 240p 혹은 480p, 1080p 해상도 선택이 가능하고 인터넷 속도가 좋으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서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