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한 번씩은 만나게 되는 확장자 중에서 PDF 파일은 낯설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PDF 파일은 제품 메뉴얼, 게임 메뉴얼 같은 것을 문서로 해서 보기도 하고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같은 경우에는 편집할 수 없게 PDF에 보안 설정을 해서 배포를 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소개한 PDF에 보안을 설정하는 방법의 반대로 PDF 보안 설정을 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자신이 가지는 PDF 파일을 업로드 해서 해당 PDF 파일에 설정된 프린터 금지, PDF 편집 금지 설정을 간단하게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인 PDF Unlock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고 여기에서 자신이 가지는 PDF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여기서 만약 PDF 파일에 비밀번호가 설정돼 있으면 아래와 같이 해당 PDF 파일에 대한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면 PDF 보안설정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는 화면이 PDF 보안설정을 해제하기 전 화면과 PDF 보안설정을 해제한 PDF 속성 부분입니다. 왼쪽에 있는 부분이 PDF 보안 설정을 해제하기 전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것이 PDF 보안 설정을 해제하고 모습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PDF 보안설정을 해제하고 싶은 경우에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정 크기를 초과하면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지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PDFUnlock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