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를 하다 보면 스팸이라는 것을 한 번쯤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지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기본적으로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서 스팸을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Akismet 플러그인을 제공한 지는 오래되었습니다. 일단 스팸이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대출, 발기부전 치료제를 사칭한 약 광고, 성매매 광고, 사기, 카지노 관련 광고, 아니면 약 광고 사이트이지만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이트 등 다양할 것입니다. 즉 방문자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최근에 트랙백을 이용한 해외 스팸 트랙백이 자주 발견이 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늦었지만, 해당 플러그인 Akismet를 활성화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먼저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Akismet에서 발급한 API Key 이 필요합니다. 먼저 Akismet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이 Say Goodbye to comment SPAM을 눌러주면 사용자별로 가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Personal을 선택하면 되고 비즈니스와 같은 것은 일정 요금을 지불을 하는 방법에 더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와 그리고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항목으로 넘어가면 Personal blog access 부분에 보면 일정한 돈을 지불을 하고 스팸 방지를 위해서 기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슬라이더를 0$로 해도 가입하는데 지장은 없고 그리고 사용자 성과 이름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나고 API Key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고 이메일을 통해서도 확인 발급이 되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자신에게 발급받은 API Key를 메모장 같은 곳에 복사해둡니다.

그리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하고 나서 스팸.불펌 방지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Akismet(댓글 스팸 필터링)항목을 클릭을 해주고 나서 Akismet API Key 부분에서 자신이 발급받은 API key를 입력을 해주고 저장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트랙백,댓글,방명록에서 해당 댓글이나 트랙백이 달리면 해당 부분을 검사를 통해서 스팸이면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돼 있습니다. 일단 100%는 스팸을 차단을 못 하겠지만, 어느 정도 이런 스팸으로부터 해방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Akismet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