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를 사용하다 보면 한 번씩은 내 블로그에 어떻게 방문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블로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서 유입경로를 확인하거나 아니면 기타 추적코드를 삽입해서 블로그 통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에서 인구통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에서 인구통계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에 가입을 해야 하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추적코드에서 일부 코드를 추가를 해주어야 합니다.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 인구 통계에서 수집하는 방법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웹로그 분석에서 블로그에 접근한 인구통계 예를 들어 나이, 성별, 관심분야에 대한 데이터 정보를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나이별, 성별기준으로 트래픽과 그리고 관심도, 관심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성별에서 남성, 여성별 자신의 블로그에서 행동의 차이를 블로그 운영하는 운영자 분들이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 인구통계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 인구통계

일단 해당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에서 추가적인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관리->속성 설정->고급 설정->인구통계 및 관심 분야 보고서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시고 자신이 사용하는 Google Analytics(구글 어널리스트)에서 최근에 변경된 범용코드인지 예전에 사용하던 코드인지 확인을 하고 자신이 맞는 것을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예)

ga('create', 'UA-123456-78', 'test.com');
ga('send', 'pageview');

로 시작하는 범용코드일 경우 create 항목과 send 사이에

ga('require', 'displayfeatures');코드를 추가 삽입을 해야됩니다.

범용코드 일 경우

ga('create', 'UA-123456-78', 'test.com');

ga('require', 'displayfeatures');

ga('send', 'pageview'); 식으로 모양이 변경이 될 것입니다.

기존 코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범용코드와 마찬가지로 create 항목과 send 사이에 ga.src = ('https:' == document.location.protocol ? 'https://' : 'http://') + 'stats.g.doubleclick.net/dc.js';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리->속성 설정->고급 설정->인구통계 및 관심 분야 보고서 사용 옆에 보시면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도움말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이면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