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메타태그(MetaTag)라는것은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는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기본적으로 메타태그(MetaTag)라는것은 HTML문서에 대해서 메타 데이터를 제공을 하고 있고 해당 메타태그(MetaTag)에서는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설명,키워드,웹페이지 작성자,마지막 수정,검색로봇에 대한 명령,브라우저에 대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태그(MetaTag)는 기본적으로 <head>~<head>사이에 적용이 되며 그리고 메타태그(MetaTag)는 /값으로 전달이 되면 http-equiv속성이 정의되어져 있는경우 컨텐츠 속성이 정의되어져 있어야 됩니다.그리고 HTML 4하고 HTML 5하고는 정의 되는것이 조금씩 틀립니다.예를들면 <meta http-equiv="Content-type"content="text/html; charset=8" />이라고 정의를 내린다면 HTML 5에서는 간단하게 <meta charset="UTF-8">이렇게 간단하게 구현이 가능해집니다.그럼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메타태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물론 해당방법을 통해서 효과가 있는지는 확실하게 말씀을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일단 필요하신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실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여러 가지 메타태그(MetaTag)들이 있겠지만 나름대로 공부를 하면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meta http-equiv="Content-type"content="text/html; charset=UTF-8" />
해당 부분은 문자 코드를 설정해서 문자가 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UTF-8은 유니코드로 한다는 것으로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
모든 페이지 검색을 허가하면 <meta name="robots" content="ALL" />과 같은 의미입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INDEX,NOFOLLOW"/>
해당 페이지 검색을 허가하지만 다른 페이지는 허가하지 않음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FOLLOW" />
해당 페이지의 검색을 허가하지 않지만 다른 페이지는 허가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NOFOLLOW" />
모든 페이지의 허가를 하지 않음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ko" />
기본언어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서 단독으로 ko라고 입력을 했을 때는 한국어를 지정을 해주고 만약 2가지 이상 언어를 사용해야 하면 ko, en과 같이 콤마로 구분을 해주면 됩니다. en은 영어입니다.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ko,en" />
예를들어서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ko,en" />는 한국어와 영어를 지정한 경우입니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 />
<meta name="description" content="" /> 문장의 설명과 개요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즉 해당 부분을 기술할 때에는 반드시 간단하게 구현을 해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meta name="description" content="개인 블로그, IT 블로그" />이런 방법으로 표현할 수가 있습니다.
<meta name="keywords" content="" />
<meta name="keywords" content="" />는 간단하게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관계되는 키워드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meta name="keywords" content="IT, 스마트폰 정보" />이런 식으로 표현할 수가 있으면 키워드마다 콤마로 구분을 해주면 됩니다.
<meta name="author" content="" />
<meta name="author" content="" />는 간단하게 저작정보 항목입니다. 간단하게 콤마로 구분할 수가 있으면 간단하게 구현을 해주면 <meta name="author" content="Sakai" /> 구현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meta name="reply-to" content="" />
<meta name="reply-to" content="" />는 간단하게 웹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현하면 <meta name="reply-to" content="test@test@test.com" />를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부분은 일단 이메일 수집을 하는 스팸 발송자들이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meta name="Rating" content="General" />
해당 부분은 해당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대상 연령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성인물을 게재된 사이트였으면 <meta name="Rating" content="adult" />라고 돼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general: 전연령, child:청소년 혹은 어린이, Safe for kids 청소년 혹은 어린이 즉 해당 <meta name="Rating" content="General" />는 간단하게 보여주고 싶은 연령층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meta name="coverage" content="" />
해당 <meta name="coverage" content="" />는 간단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범위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서 <meta name="coverage" content="Asia" />라고 입력을 하면 아시아 지역이 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메타 태그에 대해 공부를 할 겸 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