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스팸 메일이 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스팸 메일 내용은 간단할 것입니다. 불법 의약품 광고, 도박 사이트 광고, 대출광고 등 정말로 다양한 스팸메일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스팸메일에 대처하려고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따로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이메일을 걸러내거나 아니면 이메일 클라이언트 옵션을 통해서 사용자가 특정 국가 도메인에서 발송한 이메일을 차단하거나 아니면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서 스팸메일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TrashMail은 간단하게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하면서 일회용 메일을 만들어서 사용자가 스팸메일로부터 어느 정도 피해를 보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가짜 이메일 주소 즉 일회용 이메일을 생성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TrashMail 설치화면TrashMail 설치화면

먼저 해당 TrashMail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진짜이메일 주소와 그리고 로그인을 하려는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가입을 하시면 끝입니다.

TrashMail 회원가입TrashMail 회원가입

그리고 해당 TrashMail 설정화면입니다. Trash Mail 설정화면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등록한 진짜 이메일 주소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여기서는 그리고 일회용 이메일 수명 등 다양한 옵션들을 선택할 수가 있으면 일회용 이메일 도메인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회용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TrashMail 환경 설정TrashMail 환경 설정

먼저 회원가입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 화면에서 이메일 주소 부분에서 마우스를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화살표가 지정하는 부분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일회용 메일을 만들기 위한 절차가 진행됩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간단하게 새로 생성할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명,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 자신이 원하는 일회용이 메일 ID를 적어주고 그리고 Create를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설정 항목에서 일회용 메일 수명을 설정했으면 해당 부분으로 나타날 것이고 해당 부분에서도 마음대로 자신이 원하는 일회용 메일 수명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일회용 메일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만들 때 TrashMail 계정으로 전송되는 과정에서 기본 이메일 주소에 수신을 원하지 않는 메일 숫자를 설정할 수가 있으면 Trash Mail 서버에서 이메일을 수신하지 않도록 비활성화가 가능하게 구성을 하게 돼 있습니다.

TrashMail 일회용 이메일 생성TrashMail 일회용 이메일 생성

그리고 나서 다시 화면으로 돌아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새로 생성한 일회용이 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가 있고 해당 사이트에서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해당 일회용이 메일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TrashMail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