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비전문가 가쓴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7월 경으로 기억이 납니다. 우분투,쿠분투에서 CD을 신청해 놓고 나서 한번 도 안 설치 해 보았습니다.
우분투나 쿠분투는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는 리눅스 배포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에 있는 8.04버전 CD로 한번 인스톨 해 보겠습니다. 지금 현재는 8.10버전 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운로드을 하기 싫은 관계로 cd로해 보겠습니다.
먼저 쿠분투 cd입니다.
그리고 준비할것은 버추어 박스 입니다.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을 합니다.그리고 설치을 합니다.아래와같은 화면에서 이름과 이메일 주소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체크된 부분은 개인적으로 생각해서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후 메인에서 개인적으로 파일->환경설정->입력 호스스트 키을 저는Ctrl로 바꾸었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편해서 이렇게 변경했습니다. 먼저 새로 만들기을 눌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눌르면 운영 체제 종류을 우분투로 바꾸어 줍니다.
다음을 누르면 메모리 관련 부분은 건드리지 말고 다시 다음을 눌러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여기서
새로 만들기을 눌러 가상 하드 디스크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가상 하드 이미지 종류에서 동적과 고정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하드 디스크의 단편화가 적게 하고 싶으면 고정 쪽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음을 눌러 완료가 나올떄 까지 진행해 완료을 합니다. 그러면  새 가상 하드 디스크가 만들어 지기 시작합니다.가상 하드디스크을 만든후 화면 입니다
다음은 만들어진 곳에 오른쪽 마우스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여기서 시작을 누러 줍니다.
다음 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다음을 누른 화면입니다.여기서 cd가 있다면 다음을 누르고 여기서 iso파일을 위치을  지정해주면 됩니다.디ㅏ음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여기부터는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설치 후 로그인 화면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먼저 쿠분투을 시작하기전에
반드시는 아니지만 사운드을 즐기기고 싶으면 오디오을 활성시켜 주고 부팅하세요.저는 개인적으로시디부분은 비활성화 시켰습니다.
설치 후 쿠분투 메인 화면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