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허리라는 것이 남녀노소 불문을 하고 정말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어서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 통증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리 통증은 장시간 같은 자세나 과도한 허리사용으로 허리 통증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장시간 같은 자세를 통해서 근육과 신경이 피로했으면 허리 통증인 요통이 생겼을 때는 비타민 B1과 그리고 비타민 E를 섭취한 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타민 B1은 근육과 신경의 피로를 부드럽게 해서 허리 통증을 줄일 수가 있으면 비타민 E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서 근육의 긴장을 푸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B1, B6, B12는 신경비타민이라고 해서 신경이 동작하는데, 중요한 구실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1과 비타민 B6, B12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허리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근육의 강화는 근육을 구성하는 물질은 단백질입니다. 그리고 칼슘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제일 중요한 것은 허리를 강화하는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통증을 가라앉히게 하려고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통증이 있는 부분을 열을 가지고 따뜻하게 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차갑게 하는 방법이 있는 열을 가지고 하는 방범은 염증상태의 급성일 경우 차게 만성적인 요통일 경우 혈액순환을 좋게 하려고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급성일 경우 차갑게 하려면 간단하게 집에서 수건에 얼음이나 물을 젖혀서 사용하는 방법, 요통이 있는 부분에 따뜻하게 할 경우 몸속까지 따뜻하게 목욕을 하는 것과 핫팩 등을 이용해서 10~15분 정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핫팩을 이용할 때 80도 정도의 된 물에 10분 정도 따뜻한 핫팩에 준비하고 핫팩을 뜨거운 몰래 짠 수건으로 비닐을 올려놓고 허리가 아픈 곳에 놓고 위로 향해서 자는데 베개는 사용하지 말고 무릎을 세우고 그 아래에 쿠션을 넣어주어 허리에 부담을 줄여주면서 핫팩을 2개 정도 준비해서 교대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요통을 없애려고 복근강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먼저 무릎을 세우고 위로 향해 눕고 다음 양손을 뺨에 분에 붙이고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셔 입으로 천천히 내쉬는 것을 4~5회 반복을 한 후 그 자세에서 5초 정도 천천히 상체를 일으켜 세워서 어깨가 바닥에서 25cm 정도 올라간 곳에서 약 5초 정도 자세를 유지 또 5초 후에 다시 바닥으로 내려옵니다. 그리고 가능한 가랑이를 넓히고 무릎을 앞쪽으로 당겨서 양손으로 양 무릎을 잡고 머리와 어깨는 바닥에 붙은 채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양손을 뺨에 놓고 누운 자세에서 상체는 그대로 한쪽 발을 다른 쪽 다리 위에 교차해준 상태에서 다리는 침대나 이불 밖으로 늘어뜨리고 허리를 꼬고 있습니다. 이를 운동을 좌우 반복해서 해주시면 돼댈 것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전문가와 상담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