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이든 피처폰 이든 사용을 하고 있으면 전화를 해야 하는 통화불통이거나 아니면 평소에 신호 양호하다가 신호 상태가 불량이 때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의 하나가 소형 중계기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먼저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통화품질관련 해서 상담을 합니다.

그러면 상담사하고 통화를 마친 후에 일정을 조정합니다. 그리고 나서 상담하시는 분이 몇 월 며칠에 방문한다고 일정을 알려줍니다. 그러면 해당 시간에 기다리면 기사님이 방문합니다.

그러면 기사님이 통화 품질에 이상이 있는 구역으로 이동해서 간단한 검사를 받습니다. 그리고 소형 중계기를 설치해줍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로 설치했습니다. 다만, 제가 전기요금은 부담해야 합니다. 제가 자세히 소형 중계기를 설치하는데 시간은 재어보지 않았지만 20분 정도 소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예1) 휴대폰 소형 중계기예1) 휴대폰 소형 중계기

일단 소형 중계기를 달고 나니 나름 좋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 보시는 디버그 스크린을 보시면 소형중계기를 설치하고 나서 신호 감도가 좋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2) 휴대폰 소형 중계기 설치전 신호 감도예2) 휴대폰 소형 중계기 설치전 신호 감도예3) 휴대폰 소형 중계기 설치 후 신호 감도예3) 휴대폰 소형 중계기 설치 후 신호 감도

다만, 제가 전기요금은 부담해야 합니다. 제가 자세히 소형 중계기를 설치하는데 시간은 재어보지 않았지만 20분 정도 소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소형 중계기를 달고 나니 나름 좋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 보시는 디버그 스크린을 보시면 소형중계기를 설치하고 나서 신호 감도가 좋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