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불면증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아로마 향초인 라벤더 향초를 간단하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라벤더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브(Herd)라는 것이 여러 가지 허브들이 있습니다. 허브라는 것이 향료나 약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요리를 할 때에도 허브가 사용되고 특히 식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타임이나 라벤더 등이 있을 것입니다. 흔히 라벤더 색이라고 하면 연보라색이라고 합니다. 컴퓨터에서는 #DFAoD2으로 표현을 할 수가 있습니다.

라벤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고 연보라색을 띠고 있습니다. 라벤더는 진통, 정신안정, 방충, 살균, 스트레스 해소, 숙면 등에 도움을 줍니다. 일단 먼저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향초를 만들 수 있는 재료를 팔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초, 초를 녹이기 위한 못쓰는 그릇(중탕을 해야 하는 과정이므로 열에 약한것을사용하시면안됩니다.)그리고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준비합니다. 참고로 에센셜오일이라는 것이 고농축 액입니다. 그리고 초에 있는 심지는 버리지 말고 다시 재활용할 것이고 종이컵과 젓가락도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준비물을 보시면 아래와 사진과 같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생각보다 간단하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라벤더 에센셜오일은 인터넷 쇼핑몰 같은 곳에서 쉽게 구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초를 녹이기 편하게 초를 잘게 부서에 줍니다. 그리고 나서 초를 녹이면 됩니다. 초를 녹이 때에는 중탕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초가 녹는 과정을 볼 수가 있고 여기서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을 넣고 싶으면 크레파스를 함께 넣어서 녹여주시면 자신만의 색깔을 내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혼자 사용할 것이므로 디자인과 그리고 색상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종이컵에 초에서 빼낸 심지를 젓가락으로 고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초를 녹인 것을 종이컵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라벤더 에션스오일을 적당하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12방울을 넣어주었고 그리고 잘 젖어주고 나서 초를 굳히기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종이컵을 벗겨 내면 끝입니다. 여기서 심지를 적당히 자르고 모양을 예쁘게 다듬으면 선물을 하기에도 좋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일단 불면증이 계속되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