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피부라는 것이 우리의 몸의 표면을 감싸는 것 중 하나이면 외부의 환경인 각종 병원균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피부는 체온조절, 단열기능 등도 함께하고 있어서 우리 몸에서 정말 중용한 것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피부는 건성 피부가 있고 지성 피부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피부 관리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각칠층이 있는데 손상이 되면 민감한 피부나 건성 피부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원인 중하는 아토피성 피부염일 것입니다. 건성 피부는 수분이 증발하고 있어서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보습제 같은 것을 통해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스테로이드, 면역 억제제, 항히스타민제 등 처방받아서 사용하면 생활에 어느 정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 피부가 민감한 피부는 기본적으로 입는 의류에서 피부가 가렵고 통증 등이 있어서 자극을 줄이려고 면 등 부드러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해야 하면 그리고 민감한 피부는 건성 피부를 동반하는 것도 많으므로 수분유지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테로이드, 면역 억제제 같은 것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토피 피부염 같은 경우에는 피부가 손상된 상태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와 혈액순환에 좋은 비타민A,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12,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을 섭취를 해두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 특히 아연 등 미네랄 콜라겐이 든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목욕과 샤워 등에 유의하면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비누를 사용해야 하고 의류는 자극이 적은 것으로 하여야 하면 특히 진드기, 먼지, 곰팡이 등은 피부를 악화시키므로 생활주변을 잘 정리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피부를 차려 하면 피부 가려움을 어느 정도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