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저번에 Windows Live 메일을 통해서 메일을 보는 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Windows Live 메일을 통해서 RSS를 구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Live 메일이라는 것이 다른 컴퓨터 환경에서는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윈도우 7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돼 있어서 잘 사용하지도 않고 있지만, Windows Live 메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RSS라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아마도 자신이 원하는 블로그, 신문 등의 소식을 남들보다 빨리 알고 싶을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단 RSS를 이용하면 영어뉴스, 일본 뉴스 관련 사이트에서 RSS를 구독하면 다른 누구보다 소식을 빨리 알 수도 있고 외국어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아래 그림처럼 생긴 아이콘이나 RSS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자신이 구독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RSS를 쉽게 구독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Windows Live 메일을 통해서 RSS를 구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Windows Live 메일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옵션부분에서 피드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피드 추가가 표시된 부분이 나와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자신이 원하는 신문, 블로그에 방문해서 RSS 주소를 알아오고 나서 피드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피드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에 간단하게 RSS 주소를 넣어주면 Windows Live 메일에서 간단하게 RSS를 구독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Windows Live 메일에서 RSS를 구독할 때에 간단하게 갱신 주기를 설정을 해주면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해당 시간 간격으로 RSS를 갱신해주어서 누구나 쉽게 RSS를 구독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번에 소개해준 다양한 RSS를 구독하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서도 가능하니까 자신에게 편한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