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인터넷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찾으려고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하게 됩니다. 그러나 해당 검색결과에서 검색에 표시되고 있는 사이트가 안전한지 안 한 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서는 브라우저별로 악의적인 사이트 차단 기능 구글에서는 stopbadware를 바탕으로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서 결과 값을 표시할 때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라는 경고문을 볼 수가 있고 사용자가 무리하게 들어가려고 하면 차단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자료는 웹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 사파리, 구글 크롬들도 함께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자의 검색환경에서 환경을 안전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보안업체마다 맥아피의 사이트 어드바이저,노턴의 SafeWeb,안랩의 사이트 가이드라는 이름 등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면 DNS 서버를 활용해서 해당 부분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어서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사용자가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활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비슷한 기능을 하는 Safe Preview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Norton, WOT, McAfee 자료를 바탕으로 웹에서 검색하였으면 사용자에게 안전 정도를 제공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나면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파이어폭스에서 보시면 일단 간단하게 링크가 있는 곳을 올려놓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표시가 되는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면 해당 Norton, WOT, McAfee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옵션에서 자신이 신뢰할 수 있는 도메인을 등록해서 체크를 하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고 그리고 해당 도메인 이하 부분도 검사하지 않게 할 수가 있습니다만 해당 부분을 선택할 때에는 신중하게 선택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일단 신뢰 도메인 등록 방법은 간단합니다. 빈칸에 자신이 등록하고 싶은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티스토리이면 tistory.com을 등록하시면 되고 Include Sub-domains를 체크하면 해당 부분의 하위도메인은 검색하지 않습니다. 물론 해당 안전도 부분은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Include Sub-domains는 함부로 체크를 안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아래는 구글검색 결과입니다. 일단 개인적 노턴인터넷시큐리티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래와 같이 Safe Web 기능이 작동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 소개해준 Safe Preview 기능을 활용해서 검사 결과를 보려면 간단하게 자신이 접속하고 싶은 사이트 링크 위에 마우스를 살포시 올려놓으면 해당 Safe Preview 아이콘이 생성될 것이고 그리고 해당 Safe Preview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면 간단하게 McAfee SiteAdvisor, Norton Safe Web, WOT에 대한 검색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McAfee SiteAdvisor, Norton Safe Web, WOT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면 해당 회사 로고를 눌러주면 해당 정보를 상세히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