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안기업은 트랜드 마이크로 소프트 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한 번쯤은 PC 실린 이라는 이름을 들어 보았을 것입니다. 그 프로그램을 만든 기업입니다.

일단은 저번에 소개한 사이트 가드 나 맥아피사의 사이트 어드바이저 와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제가 볼 때에는 지금 소개하는 trend protect는 조금은 왠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그 부분은 나중에 글을 적다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IE 즉 인터넷 익스플러워만 지원합니다. 일단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익스 즉 인터넷 익스플러워만 지원합니다. 일단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다음은 Content Categories 부분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카테고리에 있다고 해당 부분을 차단하는 것은 아니고 단지 검색을 했을 때 결과 값에서 사이트 등급 색깔만 다르게 나올 뿐입니다.

그리고 글자 맨 처음 부분에서 제가 재미있는 부분이 이 부분이라고 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제 블로그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당연히 결과는 녹색 등급 안전하다는 의미이죠.

그다음은 노란색입니다. 제가 이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인 설정과 Family setting을 한 상태에서 욕망의 사이트로 접속해 보았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걸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선택을 안 한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Family setting 설정 상태에서 한번 해당 사이트에 들어 가보았습니다. 사이트에는 접속되고 노란색으로 표시되고 사이트는 차단이 안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색, 노란색, 빨간색이든 간에 보면 Scan computer for viruses라고 보시 된 부분을 클릭하면 트렌드 마이크로 소프트 사의 하우스 콜 즉 트랜드 마이크로의 온라인 스캔으로 연결됩니다. 해당 부분은 다음에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 사이트의 차단을 원할 때 저번에 소개한 부분을 이용해서 차단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위험 등급입니다. 다른 것처럼 빨간색으로 위험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Advanced 부분인데 이 부분에서는 인터넷 연결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인데 즉 현재 인터넷 연결상태를 여기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Automatically detect proxy settings 세팅되어 있는데 그대로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인터넷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Direct connection to the Internet 부분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또 프락시 서버 이용 시 밑에 보면 HTTP proxy port 부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언제나 저번에 소개한 Web Link Checker 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Web Link Checker가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러워, 파이어폭스, 오페라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