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엣지(Edge) 이라는것은 윈도우 10에서 제공을 하는 웹 브라우저로써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대체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웹브라우저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액티브 엑스(Active X)를 지원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소 불편할 수가 있겠지만, 해당 액티브 엑스(Active X)를 악용하는 악성코드로부터는 안전해질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타 인터넷 익스플로워 비해 기타 보안도 올라가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사용자는 각종 취약점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엣지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를 하면 다운로드 항목에 해당 파일들이 저장됩니다. 문제는 그냥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자신만이 원하는 폴더에 저장을 원하시는 분 들고 있을 것입니다.

일단 다운로드 폴더 변경을 하려면 먼저 폴더를 열고 나서 C: \Users\사용자 이름\downloads 다운로드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다운로드 라는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며 다운로드 속성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0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윈도우 10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

그러면 다운로드 속성에 대한 것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위치로 이동합니다. 위치 항목에 보면 기본적으로 C:\Users\사용자 이름\Downloads으로 지정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하고 싶은 폴더 위치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 때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기본 값 복원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