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에서 탭 미리 보기 기능 설정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Edge(엣지)이라는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윈도우10을 설치를 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브라우저이면서 해당 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r를 대체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웹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와는 전혀 다른 개념의 웹 브라우저이며 기본적으로 PDF 뷰어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그리고 PDF 뷰어로도 사용이 가능 한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나서 탭을 여러 개 열고 나서 다른 탭을 마우스를 위에 놓으면 탭 미리 보기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탭에 열려 있는 웹페이지의 축소판을 보여주고 있고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다른 작업을 하다 보면 방해가 되는 것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해당 탭 미리보기 기능을 비활성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기능을 비활성을 하려면 레지스터리를 변경을 해야 합니다. 해당 레지스터리를 변경을 하기 전에 반드시 자신이 변경하는 키 값은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엣지 브라우저에서 여러 개의 탭을 열고 다른 탭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미리 보기 기능이 작동할 것입니다. 먼저 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을 하고 나서 해당 레지스터리를 실행을 해줍니다.그리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MicrosoftEdge\TabbedBrowsing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TabbedBrowsing를 선택을 하고 나서 오른쪽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고 DWORD(32비트)값을 선택을 하고 나서 TabPeekEnabled이름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값을 0으로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고 나서 Microsoft Edge를 다시 시작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해당 탭 미리 보기 기능은 비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