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네트워크 검색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네트워크 검색이 있는 목적은 간단합니다. 네트워크가 컴퓨터를 볼 수가 있는지와 컴퓨터가 네트워크 사이 다른 컴퓨터와 장치를 찾을 수가 있는지 그리고 네트워크 검색을 사용하며 네트워크를 통해서 파일 및 프린터를 공유하기는 쉬워집니다. 즉 해당 기능은 프린터 공유하거나 공유 컴퓨터를 만든다거나 공유를 해야 하면 사용이 됩니다.

그리고 개인이 사용한다고 하면 아마도 파일을 백업하기 위해서 공유 폴더를 사용하고 아니며 하드디스크 용량이 큰 컴퓨터에 공유 폴더로 설정을 해두고 일종의 파일 서버 형식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렇게 사용을 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겠지만 아마도 대부분은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간단하게 비활성화시켜 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고급 공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여러 가지 항목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개인->네트워크 검색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보시면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검색 켜기, 네트워크 연결 장치의 자동 설정을 켭니다. 는 기본적으로 선택돼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네트워크 검색 끄기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 부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기본적으로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로 돼 있을 것인데 파일 및 프린터 공유 끄기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을 하고 나서 해당 항목을 빠져나오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반대로 해당 네트워크 검색을 시작할 수가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에는
서비스 관리자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DNS Client,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SSDP Discovery,UPnP Device Host 부분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간단하게 윈도우에서 네트워크 검색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