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모든 폴더에 대한 기본 폴더보기로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탐색기에서 다른 폴더에서 다른 폴더 레이아웃을 볼 때 한쪽은 큰 아이콘 보기로 돼 있고 한쪽은 작은 아이콘 보기로 되고 한쪽은 자세히 보기로 돼 있어서 솔직히 조금은 짜증이 나기 시작을 할 것입니다.

Windows가 폴더의 파일 특성에 따라서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이런 부분들이 조금은 귀찮기도 하고 짜증이 나기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폴더 보기 작동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항목: 파일과 다른 하위 폴더의 혼합이 된 조합으로 이루어진 폴더에 적용
문서: 문서가 포함된 폴더에 적용됨
사진: 이미지 파일이 포함된 폴더에 적용됨
음악: 음악 파일이 포함된 폴더에 적용됨
비디오: 비디오 항목만 포함된 모든 폴더에 적용됨

먼저 기본적으로 새 폴더를 만들고 나서 파일을 넣을 때 Windows는 해당 폴더 템플릿을 적용을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파일이 있는 파일을 폴더에 저장하면 Windows에서는 기본적으로 일반 항목을 폴더 템플릿으로 결정을 합니다. 해당 부분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새 폴더를 만들고 나서 새 폴더 속성에서 사용자 지정으로 가보면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모든 폴더에 기본 폴더 보기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가보겠습니다. 먼저 Windows Key+E를 눌러주어서 탐색기를 실행을 시켜 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기 탭으로 이동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나서 옵션->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면 폴더 옵션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모든 폴더에 적용이라는 것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서 변경을 할 것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여기서 변경을 하려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면 해당 폴더 옵션에서 해당 설정이 저장되며 그러면 이제부터는 자신이 적용한 보기 형식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보여주는 양식이 싫은 경우에는 해당 방법을 적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